마스터카드-페이스북, “챗봇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by 수다피플

마스터패스 탑재 메신저로 음식을 주문하는 모습.

마스터패스 탑재 메신저로 음식을 주문하는 모습.

마스터카드가 페이스북 메신저 챗봇과 결합한 전지지갑 ‘마스터패스’를 선보였다. 주문부터 결제까지 한번에 페이스북 메신저 창에서 해결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는 지난 4월 열린 페이스북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F8에서 페이스북 메신저에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마스터패스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화용 챗봇을 결합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음식점부터 리테일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대화형 상거래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게리 라이온스 마스터카드 최고 혁신 책임자는 “마스터카드의 비전은 모든 상거래에 걸쳐,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마스터패스로 결제 가능한 봇은 업주들은 물론,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면서도 매력적이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기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마스터패스가 탑재된 대화형 챗봇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으로, 소비자가 메신저 창에서 제품 문의부터 주문, 결제까지 한꺼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몇 번의 터치와 채팅만으로 주문, 배달, 결제가 이뤄진다.

소비자는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검색 후 선택하거나, 직접 대화창에 입력해 주문할 수 있다. 이후 결제단계에서는매번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마스터패스 서비스를 이용해 미리 등록된 마스터카드 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데이비드 마커스 페이스북 메신저 제품 사업부 부사장은 “마스터카드가 서브웨이, 더 치즈케익 팩토리 그리고 프레시다이렉트와 손잡아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활용될 마스터패스 결제가 가능한 봇을 제공해 기쁘다”며 “상거래를 위한 봇과 같은 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기술은 새로운 방법으로 보다 더 쉽게 소비자들과 연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미국 내 서브웨이, 더 치즈케익 팩토리, 프레시다이렉트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78836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