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오리지널 TV 프로그램 만드나 by 수다피플

페이스북이 외치는 ‘비디오 퍼스트(Video First)’는 ‘현재진행형’인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이 TV 프로그램과 유사한 형식의 콘텐츠를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페이스북이 TV 코미디 프로그램 같은 형식의 오리지널 동영상 콘텐츠 약 20여가지를 6월 중순 출시할 예정이라고 5월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상 분량은 짧으면 5분에서, 길게는 30분까지 계획 중이다.

(사진=flickr.CC BY.Esther Vargas)

페이스북이 직접 영상 콘텐츠 제작에 나선 것은 ‘비디오 퍼스트’ 시대에 더이상 플랫폼으로만 위치하지 않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특히 스냅챗과 같은 동영상 기반의 SNS 서비스를 비롯해 유튜브, 아마존 등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들과 광고 시장에서 경쟁해야 하는 입장에서 동영상 콘텐츠 제작은 페이스북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수단이 될 수 있다.

동영상 사업에 대한 페이스북의 욕심은 지난해 말부터 보도를 통해 알려진 바 있다. <레코드>는 지난 12월14일, 페이스북이 오리지널 라이센스가 부여된 콘텐츠 제작을 위해 다양한 제작자들과 논의를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아직 명확한 페이스북의 계획은 드러나지 않고 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주요 관계자들을 통해 나온 이번 소식에 대해서도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지는 않았다.

2017 페이스북 개발자행사(F8)의 마크주커버그 페이스북CEO(사진=행사 영상 갈무리)

2017 페이스북 개발자행사(F8)의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CEO(사진=페이스북)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한편, 페이스북은 지난 5월3일 2017년 1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의 1분기 총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9% 증가한 80억3천만달러, 우리돈 9조1천억원 규모를 달성했다. 이중 광고매출은 전체 매출의 97%인 785억7천만달러다. 월활동사용자는 19억4천만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페이스북은 조만간 20억 사용자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78847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