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비영리단체 20곳,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이 무료” by 수다피플

구글코리아가 국내 비영리단체 20여곳을 선정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패키지’를 무료로 지원한다.

구글코리아는 2015년 구글 비영리단체 프로그램, 2016년 구글임팩트 챌린지 등을 통해 꾸준히 다양한 비영리단체 지원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번 행사도 국내 비영리단체 생태계의 지속 성장을 위한 다각적 지원 활동의 일환이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관리, 개발도구, 빅데이터, 스토리지, 컴퓨트, 네트워킹 제품 등을 포괄하는 서비스다. 실제 구글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프라 및 플랫폼 기술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이번에 선정되는 비영리단체에 지원하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스파크 패키지‘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 파이어베이스 : 모바일 앱 개발 백엔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BaaS(Backend as a Service) 플랫폼이다. 사용자 관리, 푸시 알림, 데이터베이스 등 미리 개발된 백엔드 기능을 API 형태로 제공해 백엔드단 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고 앱 개발자가 프론트엔드 개발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희망 비영리단체는 5월26일까지 신청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아래와 같다.

  • 비영리단체 등록번호를 갖춘 비영리단체로서 등록일 후 6개월이 경과한 단체
  • 개발자 인력을 단체 구성원으로(또는 협력 파트너로서) 보유하고 있는 단체
  •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할 필요성(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과 능력을 충분히 갖춘 것으로 인정되는 비영리단체

최종 선정된 비영리단체는 구글 캠퍼스 서울 및 구글코리아 비영리단체 지원팀의 심사를 거쳐 5월31일에 개별 통보 형식으로 발표된다. 선정된 비영리단체는 6월 중에 패키지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장혜덕 구글코리아 클라우드 총괄은 “이번에 구글 클라우드 스타트업 패키지를 지난 번 미디어 스타트업에 이어 비영리단체에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구글이 사용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품질의 인프라 및 플랫폼을 제공하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은 접속 트래픽이 갑작스럽게 많아져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특히 지메일, 화상회의, 캘린더, 문서도구 등의 G스위트 제품을 활용함으로써 구성원간 효율적인 협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등 플랫폼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개발자 인력을 갖춘 비영리단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비영리단체에 대한 여러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권은진 구글닷오알지 한국 담당은 “사회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비영리단체들을 지원하고자 구글 클라우드 비영리단체 패키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 패키지를 활용해 업무 협업은 물론 구글의 혁신 플랫폼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바라며, 큰 사회 변화를 끌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78980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