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주] 주간 포털 브리핑 by 수다피플

이미 발표된 포털업계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매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요약본’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logo_portal_150923

네이버

  • 제19대 대통령 선거 종합 정보 제공. 5월4·5일 사전 투표일 앞두고 PC·모바일 메인에 사전투표 안내 문구 배너 노출. 6일부터는 전국 투표소 안내. 9일 선거 당일에는 투·개표 흐름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대선 특집 페이지 확대. ‘투·개표’ 코너 오픈. 지도 기반 실시간 개표 데이터 연동 서비스도 제공.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 ‘네이버 쇼핑 패션 파트너스데이’ 진행. 업종별 파트너스데이 일환. 쇼핑 부문은 패션 시작으로 리빙, 푸드 파트너 모임도 순차 진행할 예정. 스토어팜 판매자들이 판매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분석해 비즈니스에 활용하도록 결제 패턴에 대한 기본 통계와 노출 영역에 따른 조회수, 구매건수, 구매전환율 등 스토어팜 통계 기능 강화. 고객 콘텐츠 소비 패턴 기반으로 관심 상품 추천해주도록 검색 기능도 고도화. 카메라로 사진 찍으면 유사 상품 찾아주는 ‘쇼핑 카메라’도 하반기 선보일 예정. 네이버 데이터랩과 애널리틱스 활용 방법도 소개.
  • ‘날씨 영상’ 정보 강화. 기존 ‘대기환경정보’에 더해 국내 지역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와 한중일 지역 초미세먼지 흐름을 지도에 시각화한 정보. 대기오염 정도를 단계별 색상으로 표현. 현재·오전·오후로 구분된 기존 대기 정보를 1시간 단위로 세분화.

  • 스노우,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맞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파트너십 캠페인 진행. 유권자들의 투표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제19대 대통령 선거 특별 스티커 3종 세트 제공. 13명의 대선 후보자들이 직접 등장해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메시지 전하는 동영상 콘텐츠도 공개.

카카오

  • 스토리펀딩’ 후원액 100억원 돌파. 서비스 오픈한 지 2년7개월 만. 29만명 참여. 1억원 이상 펀딩 받은 프로젝트 13개.

  • 브런치, 주문형 출판 서비스(P.O.D) 지원. 주문형 출판 서비스 ‘부크크’,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손잡고 진행. 브런치에 30개 이상 글을 발행하면 이를 출판 양식에 맞는 원고 형식으로 내려받을 수 있어. 내려받은 자신의 글을 퇴고한 뒤 부크크에 접속해 브런치 작가임을 인증하고 출판 신청. 카카오는 ‘브런치 책방’과 출판 작가의 글에 출판한 책 등록하고, 예스24에서는 해당 도서 판매. 현재 브런치에 등록된 작가 수는 2만여명, 브런치 작가가 출간한 도서는 200여권.

  • 브런치, ‘제4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신인 작가 38명 선정. 올해로 4회째. 최종 대상은 유진 작가의 ‘혼자 만들어가는 유학 포트폴리오’, 좋은비 작가의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 장작가 작가의 ‘제주도의 서른날서른밤’, 다비 작가의 ‘오래된 집에 머물다’, 엘랑 작가의 ‘초보를 위한 우주여행 가이드북’, 햄햄 작가의 ‘주인님 어디 계세요’(일러스트 분야) 6개 작품. 일반 분야 대상 수상자에게 각각 창작 지원금 200만원 전달. 이야기나무, 상상출판, 북노마드, 애플북스, 인사이트북스, 책비 등 6개 출판사는 대상 수상자의 책 출간 지원. 일러스트 분야 대상 수상 작가는 작품 전시회 개최도 지원. 금상 수상한 10명과 일러스트분야 특별상 2명에겐 창작 지원금 100만원, 은상 수상자 20명에게는 50만원 전달.

  • 카카오톡 게임별, 신작 스낵게임 ‘하숙집 그 남자들’이 오픈 일주일 만에 일평균이용자(DAU) 20만명 기록. 전문 웹소설 작가가 구성한 스토리와 감각적인 애니메이션풍 그래픽,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대화 선택형 게임.

  •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스팀 통해 북미·유럽지역 출시. 현재 유료 가입자 100만명, 동시접속자 10만명.

  • 제19대 대선 특집 페이지,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공약 키워드’ 코너 운영. 2013년부터 현재까지 각 후보자가 내건 10대 공약을 얼마나 많이, 꾸준히 언급해왔는지 지수화해 그래프로 보여주는 코너. ‘루빅스’ 기술 적용해 이용자 관심사 맞춤 뉴스 제공. 대선후보자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유권자와 직접 소통하고 방송사에 팩트 체크 요청할 수도 있어.

구글

  • 유럽연합-미국 프라이버시 실드 원칙 준수 위해 ‘구글 플레이 뉴스스탠드 프로그램 정책’ 업데이트. 구글은 개인정보를 공유하는 게시자와 유럽연합-미국 프라이버시 실드 원칙에 따라 계약 맺고, 게시자는 프라이버시 실드에서 요구하는 수준으로 개인정보 보호해야 한다고. 구글로부터 유럽 연합 출신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게시자에게 적용. 업데이트된 정책은 2017년 6월1일부터 적용.

  • 제19대 대통령 선거 맞아 다양한 서비스 제공. 대선 관련 키워드 검색시 검색 결과 상단에 대선 정보 제공. 대선 특별 구글 트렌드 사이트도 운영. 특정 이벤트·인물 등을 검색했을 때 연관성 높고 가장 업데이트된 정보를 검색 결과에서 카드 형식으로 제공하는 ‘포스트 온 구글’도 대선 통해 국내 처음 소개. 선거 관련 중요한 날,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서 제공되는 날짜 리마인드 기능 ‘웬 이즈 카드’ 통해 선거 당일과 대통령 취임식 리마인드. ‘구글 나우’에선 선거 관련 중요 이벤트와 선관위 상세 정보 제공. 5월9일엔 대선 기념 로고 선보이고, 유튜브는 대선 당일 개표 방송 생중계.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78900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