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돌고래 언어 해석한다 by 수다피플

인공지능(AI) 자연어 처리 기술로 돌고래 언어를 이해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디지털트렌드>는 가비가이AB라는 스웨덴의 한 스타트업이 KTH 왕립 공과대학과 함께 돌고래 언어를 해독하는 4년 프로젝트에 돌입했다고 5월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계획대로라면 2021년에는 돌고래의 말을 해석할 수 있다.

돌고래 2마리 사진.

(출처=플리커)

이론상 돌고래 언어를 해석하는 것은 외국어를 해석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돌고래는 사람과 같이 단어로 구성된 문장을 사용한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대화 상대방이 말할 수 있도록 대화 도중 잠시 말을 멈추기도 한다. 가비가이AB는 돌고래 언어 데이터를 최대한 많이 모아 외국어 해석과 같은 방법으로 돌고래 언어를 해석하려 하고 있다. 가비가이AB는 자체 언어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사람의 언어 40개를 완벽하게 해석하는 데 성공한 바 있다.

<퓨처리즘>은 돌고래 언어를 해석하는 것이 동물학자들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수익성 있는 사업일 수도 있다고 짚었다. 우주 탐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주의 외계 생명체를 발견했을 때 인류가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문제는 ‘어떻게 의사소통을 할 것인가’인데, 돌고래 언어 해석 연구가 여기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79423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