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문자·주소록을 한눈에…NHN엔터, ‘얼라인’ 출시 by 수다피플

스마트폰에서 통화, 문자, 주소록을 한눈에 볼 수 있다면 좋겠다. 통화 내역 따로, 문자 내역 따로 중구난방인 모습을 보고 있자니 드는 생각이다. ‘얼라인‘은 사람들의 이런 불편을 읽고 나온 NHN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다.

얼라인은 통화와 문자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관리 앱이다. 통화·문자·주소록을 앱에서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앱에는 타임라인, 메시지, 연락처, 보관함 탭이 있고 각각에 사용자 중심의 기능이 다수 들어있다.

# 타임라인

사용자의 통화와 문자 히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다. 하루 연락 상황을 시간별, 일간별, 월간별로 나눠 볼 수 있다. 일간 카테고리에서는 내가 하루 동안 누구와 메시지를 주고 받고 통화를 했는지 날짜별로 정리해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게 돼 있다. 월간 카테고리에서는 각 월별로 몇 명과 대화했는지, 몇 시간 동안 통화했는지, 일정은 몇 건이나 있었는지, 지출은 얼마나 있었는지와 같은 사실을 볼 수 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 메시지

메시지 탭에서는 전화번호 별로 메시지 뿐만 아니라 통화가 오고 간 것도 메시지 타임라인 형태로 한꺼번에 정리해 볼 수 있다.

메시지 탭에서는 상대방과 일정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일정 카드 전송 기능’이 있다. 대화창 왼쪽에 있는 ‘+’를 누르면 일정을 만들 수 있고 만들어진 일정은 임의 디자인 카드 모양으로 상대에게 전달된다. 일정 생성과 동시에 메시지 탭에 자동으로 일정이 표시된다.

상대방과의 연락 전·후 필요한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메모 기능도 있다. 중요한 메시지가 있다면 꾹 눌러 보관함 탭에 저장할 수 있다. 다만, 메모 삭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얼라인을 기본 앱으로 설정해야 한다. 문자 표시에 오류가 있는 경우 ‘문자 버그 리포트’를 통해 오류 사항을 건의할 수 있다.

# 연락처

연락처 탭의 기본 기능은 저장과 검색이다. 얼라인 연락처 탭에서는 기본 기능 외에 상대방과 언제 연락했는지를 표시한다. 최근 1개월, 3개월 단위로 누구와 언제 연락했는지 별도로 보여준다. 연락한 지가 얼마 지나지 않을수록 초록색으로 표시되고, 오래되면 오래될 수록 노란색과 주황색으로 표시된다.

# 메시지 뷰티파이

메시지 뷰티파이는 카드 승인과 같이 같은 금융 정보, 공연, 호텔 등 각종 예약, 본인 확인 서비스 같이 문자를 통해 필수적으로 받아 보는 정보를 내용과 성격에 따라 자동으로 맞춤 편집해 제공한다. 카드 승인과 카드사 문자의 경우, 여러 카드를 통합해 날짜별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다.

얼라인 서비스의 개발을 총괄한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이사는 “생활 속 모바일 의존도가 높아진 만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관리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으나, 통화나 문자, 주소록을 이용하는 방식은 여전히 피처폰 시대에 머물러 있는 수준”이라며 “얼라인은 사용자의 연락 현황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파악하는 것은 물론, 복잡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간결하고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79781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