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TV’, 봄 개편 뒤 시청자 수 50% ↑ by 수다피플

CJ E&M의 1인방송 전문채널 ‘다이아 티비(DIA TV)’가 4월 봄 개편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다이아 티비는 4월 신규 라이브 프로그램 론칭 및 편성시간 확대 이후 전 월 시청자 수 140만명에서 50% 증가한 210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 방송 다각화를 꿈꾸며 개국한 다이아 티비에게 의미있는 수치다.

다이아TV 편성정보 화면 갈무리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라이브 시청자 상승의 1등 공신은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프로그램 ‘천만해요’다. 천만해요는 회마다 각기 다른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번갈아 출연하면서 5시간 30분여에 걸친 방송 시간 동안 1천개의 제작물을 만드는 1일 파트타임 형식의 독특한 콘셉트다. 풍선 1천개 불기, 호두 1천개 까기, 마늘 1천개 까기 등 다양한 미션을 부여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면서 14만여 명의 평균 시청자 수를 기록했으며 최고 시청자 수는 21만명에 달했다. 또한 지난 5월20일 ‘소프(푸드 크리에이터) 편’에서는 손수 부친 계란 프라이 1천개를 서울역 무료 급식소에 기부하는 등 미션의 의미를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하고 있기도 하다.

크리에이터 ‘소프’가 천만해요에서 1,000개의 계란 프라이를 만드는 모습

이밖에도 현재 다이아 티비는 ▲푸드(I’m 밴쯔, 소프 분식당) ▲엔터(천만해요, 아옳이 키우기, 유준호의 채팅 읽어주는 남자) ▲뷰티(신비한 화장품 사전, 레나살롱) ▲게임(깨고 싶어 너와 함께, 테스터훈 게임방) 등 4개 장르에서 총 9개 라이브 프로그램을 방영 중이다. 이 가운데 특히 ‘천만해요’, ‘I’m 밴쯔’, ‘레나살롱’ 등 3개 프로그램은 평균 시청자 수가 1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다이아 티비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다이아 티비는 케이블 채널의 특성상 전통적인 시청률 기반의 시청 효과 측정이 불분명한 점을 감안해 통합 시청자 수로 프로그램 효과를 집계한다. 라이브 방송시간 대에 송출되는 TV 수치와 함께 다이아 티비 전용 애플리케이션, 티빙, SNS 등을 합해 집계한다. 이는 다이아티비가 1인 크리에이터 방송 특성에 맞게 멀티 플랫폼 환경을 구현해 다방면으로 시청자들을 아우르겠다는 의미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0313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