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자영업자 위한 ‘셀프광고’ 플랫폼, ‘애드파이’ by 수다피플

잘 나가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운영진이라면 한 번쯤 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수익을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봤을 것이다. 이번 5월 온라인 광고 플랫폼 개발 기업 곰팩토리는 간단한 절차와 과정을 통해서 개인 블로그나 중소형 매체가 스스로 광고를 달 수 있도록 하는 셀프서비스 SSP(Supply Side Platform) 플랫폼 ‘애드파이‘를 선보였다.

SSP는 애드네트워크 및 애드익스체인지를 통해 매체에 가장 수익이 높은 광고를 보낼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하는 주체이다.

SSP는 애드네트워크 및 애드익스체인지를 통해 매체에 가장 수익이 높은 광고를 보낼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하는 주체이다.

애드파이는 일반과세자,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개인도 등록할 수 있다. 그래서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1인 미디어 및 모바일 앱을 보유한 개인이나 소규모 매체도 광고를 매체에 넣는 데 진입 장벽이 낮다.

애드파이는 곰팩토리 홈페이지에 가입해 매체 등록 절차와 1-2일간의 심사 기간을 거치면 바로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광고를 등록해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형태의 배너를 지원하고 네이티브 광고와 동영상 광고 서비스도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가상현실 광고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애드파이는 일간 250TB 이상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핵심 사용자와 광고캠페인을 매칭한다. 매체의 특성이 아닌 매체를 방문한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는 구매전환확률 예측모델에 기반한 상품을 예측하고 노출하기 때문에 구매 확률을 높이는 맞춤형 광고를 실을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관심 있는 이슈의 캠페인을 타깃팅해 노출함으로써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인다. 광고를 원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직접 거부할 수 있는 옵트아웃자신의 데이터수집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명시할 때 정보수집이 금지되는 제도이다close 기능도 지원한다.

애드파이는 구글·스마토· 인모비 등 다양한 글로벌 광고 네트워크와 연동돼 있다. 따라서 애드파이를 쓰면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의 광고를 체험할 수 있고, 각 매체 요구에 맞춰 특정플랫폼의 광고 제외도 가능하기 때문에 탄력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

곰팩토리의 애드파이 마케팅 담당자는 “애드파이는 크고 작은 매체를 가진 누구나 손쉽게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셀프 서비스가 가능한 SSP 플랫폼으로, 애드파이 적용만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의 광고를 한꺼번에 경험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이번 론칭을 통해 광고 수익을 원하는 퍼블리셔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0751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