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다음 tv팟 서비스 중단 잠정 연장 by 수다피플

(사진=카카오)

다음 tv팟 서비스 중단이 연장된다. 카카오TV는 6월30일로 예정됐던 다음 tv팟 서비스 중단 일정을 잠정적으로 연장하기로 했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카카오TV는 지난 2월18일 ‘다음 tv팟’과 ‘카카오TV’의 플랫폼을 통합하고 서비스명을 ‘카카오TV’로 일원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기존 다음 tv팟에 영상이나 캐시를 보유한 이용자들은 다음 계정을 카카오 계정과 연동한 후 이관 신청을 통해 자신이 보유한 모든 영상과 충전 금액을 카카오TV로 옮겨와야 했다.

다음TV팟에 게시된 이관신청 설명 갈무리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다음-카카오 계정 연결 이후 동영상 보내기 신청을 할 수 있다. 하단에 표시된 기간 제한은 삭제될 예정이다.

현재 tv팟 서비스 중 영상 시청에 관한 부분은 모두 카카오TV에서 이뤄지고 있다. 다만 tv팟 서비스 중단 연장이 결정된 이유는 기존 이용자들의 이관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플랫폼 통합 소식을 알린 후 이용자들에게 주어진 시간이 4개월 정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카카오는 “tv팟에 약 10년간 저장된 동영상이 짧은 이관 기간에 모두 옮겨질 수 있을지, 미처 이관되지 못한 동영상이 유실되지는 않을지에 대한 우려 의견을 수렴했다”라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방송국의 VOD 등 파트너 관계의 영상 콘텐츠들은 대부분 이관된 상태이나 일반 이용자분들이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다”라며 “서비스 유지 차원이라기보단 다음TV팟에 남아있는 영상 데이터베이스를 남겨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tv팟 서비스 중단 연장 기간은 아직 잠정적이다. 카카오는 동영상 이관 상황을 지켜보며 자연스러운 통합 준비가 되면 다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이관 신청이 끝나고 나면 기존 tv팟에 있던 영상은 접근할 수 없게 된다. 다음 카페 등에 첨부됐던 동영상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1199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