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웨이모, 자율주행 트럭 준비 중 by 수다피플

알파벳의 자율주행 자동차 전문업체 웨이모가 자율주행 트럭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1일(현지시간) <버즈피드>가 이 같은 사실을 보도했다.

웨이모는 구글의 자율주행차 프로젝트로 시작한 알파벳의 자회사다. 지난해 12월 본격적인 사업화를 위해 알파벳의 새로운 자회사로 분리했다. 웨이모는 2015년 10월에 세계 최초로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하기도 했으며, 크라이슬러와 함께 자율주행 미니밴을 공개하기도 했다.

웨이모는 “자율주행 기술은 오늘날 우리가 운전 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게 사람과 사물을 운송할 수 있다”라며 “매년 트럭과 관련돼 생기는 수천의 사망자를 줄일 수 있다”라고 <버즈피드>에 말했다. 웨이모는 구글에 속해 있을 시절부터 8년간 개발해온 자율주행 기술을 트럭에 통합할 방법에 대한 기술적 탐구를 수행하고 있다고 알렸다.

자동차가 활용되는 많은 분야가 그렇지만, 트럭은 특히 자율주행이 필요한 영역이다. 주로 물품이나 자재 운반용으로 쓰이는 트럭은 특성상 장거리 운전이 많으며, 고속도로도 자주 탄다. 운행 영역 자체가 제한적이며, 전반적으로 단조로운 환경에서 움직인다. 자율주행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우버도 ‘오토’라는 자율주행 트럭 사업부를 두고 있다. 오토는 지난해 5만개의 버드와이저를 자율주행 트럭으로 배달하는 일에 성공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1438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