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미국 보스턴에 ‘기가 와이어’ 시범망 구축 by 수다피플

지난 4월 미국 매세추세츠주 보스턴 시청에서 KT 황창규 회장(왼쪽)과 마틴 월시 보스턴 시장이 디지털 형평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기술협력 등에 대해 논의를 마치고 악수를 하는 모습.

지난 4월 미국 매세추세츠주 보스턴 시청에서 KT 황창규 회장(왼쪽)과 마틴 월시 보스턴 시장이 디지털 형평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기술협력 등에 대해 논의를 마치고 악수를 하는 모습.

KT가 미국 보스턴시에 자사 ‘기가 와이어’ 기술을 공급한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KT는 미국 보스턴시와 넷블레이저와 함께 손을 잡고 ‘디지털 평등(Digital Equity)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12일 밝혔다. KT-보스턴시-넷블레이저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는 보스턴에 기가 와이어 기술을 공급해,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기가 와이어는 광케이블 없이 구리선 만으로 1Gbps의 인터넷 속도를 구현한다. HBS 케이기가 와이파이, 기가 LTE와 함께 3대 기가 기술 중 하나다. 이번 MOU에 따라 KT는 미국 보스턴에 기가 와이어 시범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범사업에서 KT는 장비, 노하우 등 기가 와이어 기술을 제공하고, 보스턴시는 구축지역 선정 등 전체적인 관리를 맡는다. 넷블레이저는 보스턴시 지정 인터넷 사업자로 장비 구축과 운영, 유지보수, 고객 서비스 등을 담당한다. 올해 가을까지 시범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100-150가구에 기가 와이어가 공급할 예정이다.

KT 측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보스턴은 100년이 넘는 건물들이 연출하는 고풍스러운 경치로 많은 여행객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상당수 건물이 노후화돼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이 쉽지 않다는 문제를 갖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기가 와이어가 공급되면 보스턴은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갖춘 도시로 변모가 예상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보스턴시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 중 하나인 디지털 평등 프로젝트(Boston Digital Equity Project)의 일환이다. 디지털 평등 프로젝트는 민관협력에 의한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을 통해, 보스턴 시내 모든 가정과 기업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스턴시는 KT의 기가 와이어 기술이 디지털 평등 프로젝트 추진에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면 KT 융합기술원장 부사장은 “KT의 ‘기가 와이어’가 미국 보스턴에 공급되는 것은 전기통신 시대를 열었던 미국에서 한국 ICT의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라며 “앞으로 KT는 ‘기가 와이어’와 같이 사람을 향한 혁신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해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2285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