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에 정보 올려주시면 보상 풍성히” by 수다피플

다른 지역에 놀러 가기 전 맛집, 즐길 것, 볼 것을 찾는다. 수도권이나 상권이 많은 곳은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은 마땅히 정보를 찾기가 힘들 때가 있다. 구글은 2014년부터 전세계 사람들을 ‘지역 가이드‘로 만들어 세계 각국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4천만명이 넘는 세계인이 이에 참여하고 있다.

구글의 ‘지역 가이드’란 사람들이 구글 지도에 ▲후기 작성 ▲사진 공유 ▲지역에 대한 질문 답변 ▲장소 추가 또는 수정 ▲정보의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구글이 만든 글로벌 커뮤니티이다. 구글 계정으로 지역 가이드에 가입하고 내 위치를 선택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한국어도 구글 지도가 지원하는 40개 언어 중 하나이기에 지역 가이드 참여할 수 있다.

▲ 구글 지역 가이드 소개 동영상

지역 가이드에 참여하면 활동하는 것에 따라 포인트가 주어졌고 다섯 레벨로 나눴다. 오늘 구글은 그 포인트 제도와 레벨 제도를 수정했다. 지역 가이드에게 더 많은 동기 부여를 주기 위함이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수정되며 기존 레벨5의 지역 가이드 레벨은 10개 레벨로 늘어났다. 이전에는 활동에 따라 포인트만 축적되는 것이었다면 변경되고 나서는 포인트에 따라 레벨4부터 배지를 준다.

변경된 레벨 및 배지 제도

변경된 레벨 및 배지 제도

각 활동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포인트

각 활동에 따라 얻을 수 있는 포인트

모인 포인트와 기여한 분야를 확인할 수 있다.

모인 포인트와 기여한 분야를 확인할 수 있다.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보상도 좀 더 풍부해진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지역 가이드 레벨2부터는 구글 신제품 기능에 대해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소식을 받을 수 있다. 구글이나 구글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지역 특전을 받는 예도 있다.

새로워진 보상 방안은 레벨4부터 10에 적용된다. 오늘부터 2017년 8월31일까지 레벨4 이상 달성한 지역 가이드를 대상으로 한다. 3개월 무료 구글 플레이 뮤직 구독을 이용할 수 있고, 구글 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영화 한 편을 75% 할인된 가격으로 대여받을 수 있다. 받은 혜택은 2017년 11월30일까지 사용해야 한다. 국가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다. 한국의 경우 구글 플레이 영화 혜택만 받을 수 있다.

▲ 지역 가이드의 새로운 포인트, 레벨, 배지 제도를 소개하는 영상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2551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