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성 인스타그램 게시물, ‘태그’로 표시한다 by 수다피플

SNS가 광고시장에 영향력을 끼치지 시작하면서 부터 이용자들에게는 고민이 하나 생겼다. SNS에 올라오는 게시물이 광고일까, 아닐까를 판단해야 했다. ‘자연스러운 척’ 올라온 광고 콘텐츠는 이용자로 하여금 ‘속았다’라는 생각을 들게 하기 쉽다. 오히려 솔직한 광고에 반응이 더 좋을 때도 많다. 그런가 하면 광고주들도 불만이 있다.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쓰고, 그에 맞는 효과를 얻지 못할 때도 있다. 자사의 광고 제품인데 콘텐츠 게시자가 마음대로 해당 사실을 감추거나, 태그 등의 홍보에 소극적이면 원하는 만큼의 결과를 얻지 못한다.

인스타그램이 이러한 이용자들과 광고주들간의 불만에 해결책을 마련했다. 인스타그램은 6월14일(현지시간) 협찬·광고같은 비즈니스 파트너십 게시물에 해당 기업을 태그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콘텐츠에 해당 기업과 ‘함께합니다(Paid partnership with)’라는 하위 제목을 태그로 붙이는 기능이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상단에 비즈니스 파트너십 회사와 ‘함께합니다’가 태그돼 있다.(사진=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함께합니다’를 태그할 수 있다.(사진=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파트너십 콘텐츠에 해당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도록 해 보다 건전한 분위기에서 콘텐츠 파트너십 활동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제작자가 기업 파트너를 게시물에 태그해 게시물 작성을위한 물품 및 서비스 제공에 대한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또한 태그된 해당 게시물의 인사이트는 제작자뿐만 아니라 기업 파트너에게도 제공돼 게시물이 어떤 성과를 보이는지 쉽게 알 수있다. 인사이트를 통해서 피드 게시물의 ‘좋아요’, 댓글의 수와 함께 게시물의 도달정도와 참여 정도를 알 수 있으며, 스토리에는 도달 정도와 다음 및 이전 스토리로 넘어간 수, 스토리 건너뛰기와 스토리에 답장을 보낸 수가 인사이트로제공된다. 스토리 인사이트는 기업이 태깅된 스토리도 기존 스토리와 동일하게 14일 동안 제공된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해당 기능을 인플루언서 몇명이나 일부 콘텐츠 제작자들을 대상으로 시험 도입해 피드백을 모으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시범 운영을 거쳐 수개월 내로 공식 정책 및 집행 가이드라인과 함께 이 기능을 전 세계에 배포할 예정이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2623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