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고 사운드 피크닉! – BOSE SoundLink Revolve+ 리뷰 by 수다피플

돌아온 보스, 이번에는 느낌이 심상찮다. 믿고 듣는 보스제품이지만(특히 저음의 울림을 좋아한다면) 이제 믿는 정도가 아니라 맹목적 찬양을 해도 괜찮을 것 같다. 보스가 만든 360° 무지향성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링크 리볼브 플러스(BOSE SoundLink Revolve+)’로 음악을 들어본 순간 내린 결정이었다.

 

 

 

지금까지의 보스 스피커 생김새가 직선적이고 이성적인 대기업 임원의 모습 같았다면, 이번에는 마치 30대 스타트업 청년 같은 신선함과 번뜩이는 개성이 느껴진다. 그리고 꽤 귀엽기까지도 하다. 보스 제품에 귀엽다고 말할 줄은 몰랐다. 세상에.

 

 

 

ⓒBOSE

컬러는 2가지인데, 나는 보스 제품의 시크한 블랙 톤이 마음에 들어왔었지만 이번 SoundLink Revolve+는 그레이 색상이 더 마음에 든다. 아무래도 이 귀여운 디자인 덕분이 아닐까 싶다. 참 희한한 현상이다. 하얀 보스라니. 참고로, 사진 속 손잡이가 없고 더 작은 모델은 ‘SoundLink Revolve’다.

 

 

 

귀여운 디자인이지만 소리는 박력이 넘친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보스다운 풍성한 저음. 그리 크지 않은 체구임에도 그 이상의 저음을 뿜어낸다. 그리고 아무데나 놓아도 360°로 확확 뻗어 나오는 소리. 무지향성 스피커의 매력은 바로 이거다.

 

밴드 음악도 풍성해서 신나고, 클럽용 EDM은 빵빵한 박력에 혼이 나갈 지경이며, 어쿠스틱한 곡들의 세밀한 소리도 잘 살릴 뿐더러, 피아노 연주곡도 듣기 편하게 촤라락 깔아준다. 착 하면 착, 척 하면 척. 냉장고 안에 오래 묵혀놓았던 이상한 음식 재료로 훌륭한 고급 요리를 만들어내는 레이먼 킴 쉐프 같은 느낌. 아무 노래나 틀어도 그 사운드가 전부 마음에 든다. 아아 웃고 있어도 눈물이 난다… (좋은 의미로)

 

 

 

실내 어디에 놓아도 좋지만 밖에 갖고 나가서 듣기에도 참 좋다. 좀 무겁긴 하지만. 900g 정도다.

 

 

 

무거워도 밖에 갖고 나가기 좋도록 친히 손잡이까지 만들어주셨다. 감사히 쓰자. 아주 탄탄한 뼈대에 패브릭으로 감싸 모양이 흐트러지지도 않는다. 편하다.

 

 

 

대지에 우뚝 서다, 하늘에 매달리다,

 

 

 

이렇게 삼각대에 꼿꼿하게 서있기도 한다. 주위의 지형지물을 적재적소에 잘 이용하는 기술이 놀랍다. 장소 따위는 중요하지 않다.

 

 

 

비밀은 마운트 홀. 표준 삼각대 마운트 규격이니 어지간하면 전부 맞는다. 참고로 그 아래에 보이는 4개의 황금색 점은 전용 크래들에 올려 놓을 때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 부분이다. 크래들은 물론 별도 구매.

 

 

 

귀여운 엉덩이 부위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 단자와 3.5mm AUX 단자도 깔끔하게 위치해있다.

 

 

 

금전적인 여유가 풍족하다면, 반드시 2대를 갖추길 강력하게 권하고 싶다.

 

 

 

스마트폰에서 Bose Connect 앱을 통해 2대를 서로 연결하면 ‘파티 모드’가 된다. 사운드가 두 배. 혹은 좌/우 스테레오로 설정해서 더 풍성하게 음악을 들을 수도 있다. 2대를 멀찍이 놓고 그 가운데에 앉아 영화를 감상한다면, 야외에서 홈씨어터 사운드를 경험하는 느낌.

 

 

 

밖에 비가 와도 안심이다. IPX4 생활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이다. 조금 더 높은 등급이었다면 좋았겠지만, 어쨌든 빗물이나 물방울이 튀는 정도에는 끄떡 없다. 수영장이나 연못에 풍덩 빠뜨리지만 않으면 된다.

 

 

 

길면 16시간을 재생할 수 있는 든든한 배터리도 역시 또 다른 감동. 잘 때 빼고 하루 종일 틀어 놓을 수 있다.

 

 

 

자, 이제 SoundLink Revolve+의 가격을 알아보자. 47만3천원이다. 그래,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충격이 가시질 않는다. 음질과 디자인과 사용성이 뛰어나다고 맹목적 찬양을 하기에는 현실의 벽이 좀 크다. 다시금 냉철하게 고민하게 만든다. 더 작고, 가볍고, 저렴한 SoundLink Revolve를 선택하는 것도 차선책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고민을 해야 하는 게 너무 속상하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한마디는, 금전 상태만 충분하다면 휙 지르라는 것. 그리고 놀러 갈 때 꼭 챙겨가라는 것. 절대 후회하지 않게 만들어 줄 스피커임이 분명하다.

 

 

장점
– 360°로 소리가 퍼지는 무지향성이라 아무데나 놓아도 음악이 잘 들린다.
– 보스만의 풍성한 음질을 들려준다.
– 인테리어에 꽤 도움이 많이 되는 디자인이다.
– 손잡이가 무척 편하고 유용하다.
– 2대가 있다면 음악을 스테레오 입체로 들을 수 있다.
단점
– 꽤 무겁다.
– 가격이 너무 무섭다.

from 얼리어답터 http://www.earlyadopter.co.kr/95815?utm_source=rss&utm_medium=rss&utm_campaign=%25eb%25a0%259b%25ec%25b8%25a0%25ea%25b3%25a0-%25ec%2582%25ac%25ec%259a%25b4%25eb%2593%259c-%25ed%2594%25bc%25ed%2581%25ac%25eb%258b%2589-bose-soundlink-revolve-%25eb%25a6%25ac%25eb%25b7%25b0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