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초심자 위한 교육 세미나 시작 by 수다피플

에픽게임즈 로고(왼쪽)와 언리얼 엔진 로고(오른쪽)

“언리얼 엔진 어렵지 않아요.”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인기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 초심자를 위한 교육 세미나가 열린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을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7’을 오는 7월15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6월20일 발표했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대해 평소 관심은 있지만 직접 경험해 보지 못했거나, 이제 막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기 시작한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로, 언리얼 엔진 개발자 컨퍼런스 ‘언리얼 서밋’의 일환이다. 지난해 4월 처음 개최됐으며 언리얼 엔진 초심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픽게임즈는 올해 역시 언리얼 엔진 초심자들의 수준에 맞춘 눈높이 강의를 마련했다. 더불어 외부 전문가들을 초빙해 외부에서 바라본 언리얼 엔진에 대한 이야기도 듣는다. 먼저, 첫 강연은 ‘레퍼런스만 알면 언리얼 엔진이 제대로 보인다’를 주제로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이득우 대표가 맡아 진행한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단계별로 RPG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면서 언리얼 엔진 게임 제작 프레임워크의 전체 구조와 각 구성 요소의 역할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후 시간에는 에픽게임즈자코리아 개발자들과 함께 ‘클래시로얄’류의 샘플 게임을 만들면서 게임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출시, 다른 플랫폼 포팅에 이르기까지 각 과정에서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 기능을 살펴본다. 이 강연은 ▲콘텐츠 제작 ▲게임플레이 제작 ▲모바일 게임 출시하기 ▲VR버전으로 포팅하기 순으로 구성됐다.

‘콘텐츠 제작’에서는 물리 기반 렌더링을 위한 콘텐츠 제작법을 알아보고, ‘게임플레이 제작’ 시간에는 코드 한 줄 없이도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비주얼 스크립팅 도구인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간단하게 게임의 로직을 제작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게임 출시하기’와 ‘포팅하기’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출시 전 알아야 할 기본 사항 및 멀티플랫폼에 최적화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VR 플랫폼으로 포팅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마지막 강연에서는 한대훈 스튜디오HG 대표가 VR 어드벤처 슈터 게임 ‘오버턴 VR’의 개발기를 들려준다. 개발 과정과 이를 통해서 얻은 VR 게임의 노하우, 그리고 두 번째 게임을 제작한 2년 차 1인 독립 개발자로서의 생활과 생존에 대한 이야기를 발표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사전등록 24시간 만에 예비등록자까지 모두 조기마감 되었던 지난해 ‘시작해요 언리얼’은 많은 초심자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라며 “이러한 관심에 보답하고자 올해는 언리얼 엔진 4에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강연을 꼼꼼히 준비하고, 더 넓은 장소를 준비했으니 ‘시작해요 언리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세마나 참석을 원할 경우 ‘시작해요 언리얼’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5천원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3009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