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초등학생 대상 SW 코딩 캠프 개최 by 수다피플

내년부터 소프트웨어(SW)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SW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한컴이 교육 파트너들과 손잡고 SW의 전문 노하우를 접목한 캠프를 선보인다.

한글과컴퓨터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컴 말랑말랑 SW 캠프’를 개최한다고 6월21일 밝혔다.

지난해 개설한 한컴 말랑말랑 SW 캠프는 접수 하루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학부모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해 캠프는 2차에 걸쳐 더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1차 캠프는 7월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1차 캠프는 저학년과 고학년 반으로 나누어 판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에서는 레고 공식 파트너사인 교육전문업체 핸즈온캠퍼스와 함께 레고 브릭을 활용한 SW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레고 브릭으로 하드웨어를 구성하고, 생활 속 다양한 사례에 맞는 프로그래밍을 설계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분석력에 도움을 준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2차 캠프는 7월25일부터 8월20일까지 진행된다. 2차 캠프에서는, 교육콘텐츠기업 놀랩이 창의력 프로그램인 ‘골드버그’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골드버그는 아주 간단한 일을 복잡한 단계를 거쳐 해내는 과정 또는 장치로, 발상의 전환을 이끌어 학생들의 창의력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골드버그와 SW 교구 ‘메이키 메이키’를 접목해 학생들의 재미와 흥미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2차 캠프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판교·서울·인천·수원에서 각각 나눠 진행된다.

한컴 관계자는 “국내 대표 SW 기업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미래 SW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 심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내외 검증된 코딩 교구 및 교육과정을 보유한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캠프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신청은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구매’카테고리 내의 ‘추천상품 – 말랑말랑 캠프’로 들어가 신청할 수 있다. 캠프는 유료이며 신청 페이지 내에서 커리큘럼에 따라 다른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이메일 camp@hancom.com이나 고객센터(1566-519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3037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