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으로 간편결제”…엘페이-KG이니시스 맞손 by 수다피플

KG이니시스 창에서 엘페이 결제를 지원한다.

KG이니시스 창에서 엘페이 결제를 지원한다.

KG이니시스를 등에 업은 L.pay(엘페이)가 간편결제 춘추전국 상황에서 뒷심을 발휘하려나보다. 먼저 결제 사용처를 늘렸다.

KG이니시스와 엘페이는 양사 제휴를 통해 6월29일부터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엘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KG이니시스 가맹점은 약 2만5천여곳에 이른다. 기존 엘페이 가맹점1만5천여곳을 더하면 4만여곳 제휴 가맹점에서 엘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온라인 간편결제 시장에서 엘페이 사용처를 확보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향후 연내 10만여개 가맹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지문인식 결제 기능 지원으로 결제 편리함과 안정성도 확보하겠다고 나섰다. 판올림된 엘페이 앱에 생체인식 센서인 ‘지문인식기능’을 적용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이번에 엘페이 앱에 새로 추가된 지문 결제 기능.

이번에 엘페이 앱에 새로 추가된 지문 결제 기능.

엘페이 사용자들은 엘페이 모바일 앱의 ‘결제 설정’에서 지문을 등록하고 결제 방법으로 ‘지문인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결제 시 자동으로 ‘지문결제하기’ 버튼이 생성되며, 지문을 인식하면 결제 완료다. 지문인식 결제에는 비밀번호 입력 등 별도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으며, 생체인식만으로 결제가 끝난다.

롯데멤버스 엘페이사업팀 이승준 팀장은 “KG이니시스 결제 연동과 생체인식 기술의 접목은 향후 엘페이, 엘포인트 복합 결제 시장이 확대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롯데멤버스는 지속적으로 엘페이 제휴 가맹점을 확대하고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간편결제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진보된 간편결제 서비스로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측의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올해 들어 KG이니시스와 롯데멤버스는 파트너사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구축해 선보였다. 엘페이 제휴계약 뿐 아니라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포인트인 ‘LPOINT(엘포인트)’ 제휴도 함께 진행했다.

엘페이와 KG이니시스는 제휴에서 한발 더 나아가 오는 7월까지 KG이니시스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엘포인트와 신용카드 복합결제가 가능한 ‘엘포인트 결제’ 개발도 진행중이다.

엘포인트 결제는 온라인 결제 창에서 결제 금액 중 고객이 보유한 엘포인트 한도 안에서 신용카드와 복합 결제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신용카드 결제에 사용할 엘포인트를 입력하고, 차액만큼 결제할 수 있다.

권오흠 KG이니시스 대표는 “당사는 현재 엘페이 뿐만 아니라 삼성페이, 페이코 등 대형 간편결제들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간편결제서비스가 당사와 제휴관계를 체결할 예정”이라며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장에서 KG이니시스는 다양한 결제플랫폼사들과 함께 전자결제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3807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