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PC, 갤럭시로 ‘잠금 해제’ by 수다피플

윈도우 PC를 쓰는 갤럭시 이용자는 스마트폰 지문인식으로도 PC 잠금을 해제할 수 있게 됐다. 지난 7월3일(현지시간) <엔가젯>이 보도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려면 PC와 스마트폰에 삼성 플로우 앱이 깔려있어야 한다. 삼성 플로우는 편리한 기기 간 연결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다. 스마트폰을 태블릿 등에 연동해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알림 등을 PC로도 확인할 수 있고 파일을 공유할 수도 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스마트폰 지문인식을 활용한 PC 잠금 해제 기능은 윈도의 생체인증 기능인 헬로를 활용한다. 헬로를 활용해 스마트폰의 지문을 PC에도 등록해 사용하는 식이다. 다만 이를 위해서 PC를 로그인 화면으로 켜둬야 한다는 점은 다소 불편하다. 한 이용자는 리뷰를 통해 “이 기능의 핵심은 로그인 화면이 꺼져 있어도 원격으로 로그인하는 것이라 생각했다”라며 “태블릿 버튼을 눌러 로그인 화면으로 만들어야 하면 왜 지문으로 로그인합니까 비밀번호 치지”라는 의견을 남겼다. 편리해진 부분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마트폰 잠금해제 상태에서는 키보드 스페이스 바 2회 입력으로도 PC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스마트폰 지문인식으로 PC 잠금 해제하는 기능은 과거에 갤럭시탭 프로S만 가능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윈도우10 기반 PC로도 확대됐다. PC는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제품이어야 하며, 기기에 연동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이상 버전이 설치돼 있어야 한다. 갤럭시 S8, S7 등부터 A5, A7같은 기기도 가능하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4256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