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의 ‘빅스비’ 버튼, 다른 용도로 사용 못한다 by 수다피플

기기 왼쪽의 ‘빅스비’ 버튼을 누르면 빅스비가 호출된다. (사진: 삼성전자)

기기 왼쪽의 ‘빅스비’ 버튼을 누르면 빅스비가 호출된다. (사진: 삼성전자)

‘갤릭시S8’의 ‘빅스비’ 버튼은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 호출 외에 다른 용도로 쓸 수 없을 전망이다. <안드로이드폴리스>는 7월9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빅스비 버튼을 재배치하는 것을 다시 막았다고 전했다. 미국과 유럽의 이동통신사 T모바일 버전의 갤럭시S8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서드파티 앱을 이용한 빅스비 버튼 커스터마이징이 막혔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삼성전자는 빅스비 버튼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집요하게 막고 있다. 갤럭시S8 출시 전, 빅스비 버튼의 존재가 알려지면서 해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사용자들은 빅스비 버튼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갤럭시S8 정식 출시 후 빅스비 버튼을 기능키로 사용하는 것을 막았다.

이후 서드파티 앱을 통해 빅스비 버튼을 커스터마이징하는 방법이 알려지면서 삼성은 다시 해당 앱을 막았고 또 다른 우회 방법도 이번에 다시 막혔다. 현재는 T모바일의 갤럭시S8만 빅스비 버튼의 기능 변경이 불가하지만, 이번 T모바일 버전의 보안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다른 통신사 버전의 갤럭시S8도 동일한 업데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해외에서는 이런 빅스비 버튼에 대한 제한이 논란이 됐다. 빅스비의 활용성에 대한 의구심과 더불어 해외 사용자들은 빅스비 기능을 온전히 쓸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음성인식 기능인 ‘빅스비 보이스’는 현재 한국어만 지원한다. 영어권 서비스는 계속해서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5월 빅스비 보이스 영어권 서비스가 영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빅스비 보이스’를 실행시키고 “영어해봐”라고 말했을 때 나오는 반응

‘빅스비 보이스’를 실행시키고 “영어해봐”라고 말했을 때 나오는 반응

<더버지>는 영어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 부족 문제와 더불어 한국과 미국 지사 엔지니어 간 의사소통 문제로 빅스비 보이스 영어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빅스비의 근본적인 사용성이 개선되지 않는 한 빅스비 버튼을 두고 벌어지는 삼성전자와 사용자 간의 ‘소유권’ 다툼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4654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