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 광고, 전세계 출시 by 수다피플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를 오늘부터 전세계적으로 내보낸다고 7월11일(현지시간) 페이스북 메신저 소식란을 통해 밝혔다.

페이스북은 올해 초부터 호주와 태국에 한해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를 시험 적용해왔다. 이제 그 영역을 전세계로 확장한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사용자는 전세계적으로 12억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은 통해 이를 통해 기업 및 개발자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데 초점을 두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테드 헬윅 페이스북 제품 관리자는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는 즉시 활용하고 사람들에게 적용할 수 있다”라며 “메신저를 통해 기업들이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 예시 (사진 = 페이스북 메신저 소식란 갈무리)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 예시 (사진 = 페이스북 메신저 소식란 갈무리)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는 호주와 태국에서 진행된 시범서비스 때와 마찬가지로 메신저 홈 탭에 노출될 예정이다. 광고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나 메신저 대화로 넘어간다. 여기서 나아가 개인화된 메시지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고려해두고 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는 페이스북 뉴스피드나 인스타그램에서와 같은 타깃팅 기능을 사용한다. 초반에 나왔던 형식에서 조금 업데이트된 단일 이미지나 회전식 광고 형식으로 나타날 가능성도 있다. 7월11일부터 시작한 이 광고 서비스는 차례로 천천히 진행돼 2017년 말까지 꾸준히 적용될 예정이다.

이런 움직임은 페이스북 광고 수익과도 떼려야 뗄 수 없다. <애드위크>에 따르면 페이스북 2017년 1분기 광고 수익은 전년 대비 51% 증가한 78억6천만달러였다. 페이스북은 2분기 매출을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제임스 콕맥 모네스 크레스피 하트 연구원에 따르면 페이스북 2분기 광고 이익이 89억3천만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스탠 처드노프스키 페이스북 메신저 제품 책임자는 <벤처비트>와 전화 인터뷰에서 “광고가 모든 것은 아니지만, 우리의 수입원인 것은 확실하다”라며 “계속해서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겠지만, 어떤 방향에서든 그 모델들은 광고와 연관돼 있다”라고 하며 광고가 페이스북의 주요 수입원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반면, <테크크런치>는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와 관련해 너무 큰 광고 크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기도 하며, 때때로는 무관한 광고를 내보내 앱 사용성을 방해할 수 있다는 부정적인 의견을 내보이기도 했다.

▲ 페이스북 메신저 광고 데모 영상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4896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