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 차세대 버전 공개 by 수다피플

유니티 엔진의 차세대 버전 '유니티2017.1'이 공개됐다.

유니티 엔진의 차세대 버전 ‘유니티2017.1’이 공개됐다.

유니티코리아가 유니티 엔진의 차세대 버전인 ‘유니티2017.1’을 7월13일 공개했다. 유니티2017.1은 게임엔진을 넘어 ‘리얼타임 엔터테인먼트’를 창조하는 종합 콘텐츠 제작 도구를 표방한다. 이에 걸맞게 그래픽, 성능, 효율성, 플랫폼 지원 등의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특히 이번 버전에선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위한 요소들도 대거 도입됐다.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의 공동작업과 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유니티2017에는 다양한 협업 도구 및 디자인 특화 기능들이 포함됐다. 테크니컬 아티스트, 라이팅 아티스트, 애니메이션 제작자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가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유니티2017.1에는 크게 비주얼 도구, 플레이어 분석도구, 개발 기간 단축을 돕는 환경 개선 등 3개 부분에 집중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먼저 비주얼 도구 부분에서는 ‘타임라인’과 ‘시네머신’의 2개의 도구가 도입됐다. 아티스트와 디자이너 등은 이를 활용해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도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게임에서 영화와 같은 장면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타임라인을 활용하면 시퀀스를 쉽게 조합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시퀀스를 통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더욱 쉽게 결과물을 개선할 수 있다. 시네머신을 통해서는 영화적 장면을 구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 카메라를 활용해 다양한 장면을 쉽게 만들 수 있어 핸드 애니메이션, 카메라 프로그래밍, 수정 작업 등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이고 좀 더 극적인 연출을 할 수 있다.

유니티2017.1에 도입된 타임라인

유니티2017.1에 도입된 타임라인

'유니티2017.1'에 도입된 시네머신

‘유니티2017.1’에 도입된 시네머신

플레이어 분석도구의 기능도 크게 향상됐다. ‘라이브옵스 분석도구’를 활용하면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기는 패턴을 분석하고 그에 맞춰 필요한 요소들을 실시간으로 게임에 도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콘텐츠를 즐기는 경험을 극대화하는 한편 유니티 엔진의 다양한 수익화 도구를 활용해 수익 창출에도 활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개발 기간 단축을 돕는 다양한 요소들도 선보인다. 먼저 콘텐츠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사용자가 올리고 무료 다운로드하거나 필요에 따라 구매해 활용할 수 있는 유니티의 에셋스토어는 조만간 새롭게 디자인될 예정이다. 아트, 모델, 스크립트, 음향효과, 에디터 기능,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도구 등을 활용해 개발 기간을 단축을 돕는 콘텐츠 유통의 장으로 계속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개발자 등이 자신의 정보를 등록해 구인·구직 활동 및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 네트워크 서비스 ‘유니티커넥트’도 곧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협업 강화, 런타임 퍼포먼스 개선, 그래픽 퀄리티 향상 등에 걸쳐 총 100여개가 넘는 기능들이 새로 도입됐다. 이번 버전은 ‘유니티4’, ‘유니티5’ 등으로 넘버링 되던 기존의 엔진 업데이트 방식에서 벗어나 해당 연도를 덧붙이는 새로운 네이밍 방식을 도입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엔진은 이번 유니티2017.1버전의 발표를 계기로 게임을 넘어 모든 창작자가 사용하는 종합 콘텐츠 제작도구로 거듭나게 됐다”라며 “특히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위한 요소들도 대거 도입돼, 향후에는 게임은 물론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시각 콘텐츠가 줄 이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4961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