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음성 분석 기능 추가 by 수다피플

다양한 기업들이 음성인식 비서와 스피커를 앞다퉈 내놓으면서 음성인식 시장이 새로이 떠오르고 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1년 사이 음성인식 기기의 온라인 판매량은 3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어도비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새로운 음성 분석 기능을 추가했다고 7월17일 밝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에 음성 분석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어도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어도비 센세이’를 통한 음성 데이터 심층 분석을 할 수 있게 됐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의 음성 분석 기능은 아마존 알렉사, 애플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 삼성 빅스비 같은 주요 플랫폼의 음성 데이터를 모으고 정밀히 분석한다. 이렇게 얻어진 음성 분석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은 인사이트 얻을 수 있고, 이메일 및 광고 등 여러 접점에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

새로운 음성 분석 기능은 각 상황의 변수와 이용자 의도를 파악해 복잡한 음성 상호작용을 해결한다. 사용 빈도와 음성 요청 후 이뤄지는 행동 등에 대한 추가적인 데이터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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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도비 센세이는 연관성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 음성인식 경험을 향상하고 고객 상호작용을 구축하는 과정을 만든다. 예를 들어 호텔은 음성을 통해 고객을 바로 인식한다. 이어 해당 여행객에게 로열티 프로그램을 안내해 라이브 쇼나 객실을 예약할 때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최우수 고객이라면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투숙 전에 프로모션을 안내할 수도 있다.

빌 잉그램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스 담당 부사장은 “모바일과 동영상의 예에서도 볼 수 있듯이, 중요한 최신 기술 트렌드 중 하나는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이 매우 빠르게 변한다는 것”이라며 “어도비가 웹과 모바일, 고객 분석을 통해 했던 것처럼,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또한 기업들이 전 고객 여정에 걸쳐 음성 데이터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5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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