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페이팔 결제 지원 시작 by 수다피플

사진=삼성페이 사이트 갈무리

삼성페이와 페이팔이 손을 잡았다. 글로벌 모바일 결제가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가 전 세계 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온라인 결제 플랫폼 ‘페이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앞으로 삼성페이 사용자들은 삼성페이에서 페이팔 계정으로도 결제할 수 있다.

삼성페이 국내 이용자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의 조사 결과 작년 5월 181만명, 7월 294만명, 12월 413만명으로 증가한 후 지난 5월에는 493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달 기준 국내 모바일 결제 앱 1위다. 삼성페이가 국내 1위라면 페이팔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디지털 결제 수단이다. 지난해 사이버 보안 업체 탈레스가 미국인 대상으로 현재 이용 중인 디지털 결제 수단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 51%가 페이팔을 이용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사진=삼성페이 사이트 갈무리

삼성페이로 페이팔을 사용하는 법은 간단하다. 삼성페이에 페이팔을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기존 신용카드나 직불카드처럼 쉽고 편리하게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때에는 스마트폰 홈 화면이나 잠금화면에서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삼성페이가 실행된다. 등록해 둔 카드와 페이팔 중 결제 도구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삼성페이 사용법과 같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인종 부사장은 “삼성페이는 개방적인 파트너십과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 글로벌 대표적인 페이먼트 서비스인 페이팔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풍부한 모바일 월렛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팔 계정을 활용한 삼성페이 결제는 미국에서 먼저 시작한 후 서비스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페이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지속하며 올해 태국, 인도, 스웨덴, 아랍에미레이트연합(UAE), 영국 등 9개 시장에서도 추가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5301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