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체크카드는? by 수다피플

모두의 예상대로

지난 7월 27일 오전 7시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뱅크가 영업 7일 만에 신규 계좌 개설 건수가 151만좌를 돌파했다고 8월3일 알렸다. 체크카드 신청 건수는 103만5천장을 기록했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체크카드는 68%의 발급 비율을 보이며 카카오뱅크 인기몰이에 한몫하고 있다. 체크카드 중에서는 라이언 체크카드가 55%로 압도적 인기를 끌고 있으며, 나머지는 어피치(18%), 무지(12%), 콘(9%) 순이다.

모바일 편의성을 극대화한 사용자 경험을 강점으로 내세운 카카오뱅크는 서비스 개시 이후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다. 초반에는 시간당 2만좌의 계좌가 개설됐다. 100만 계좌 돌파 이후부터는 증가세가 다소 완만해졌다. 8월3일 오전 7시 기준으로 여신 4970억원, 6530억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뱅크 측은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이용한 카카오뱅크 간편이체, ATM 수수료 면제, 직관적인 UI/UX 등으로 수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특히 계좌 속 계좌인 세이프박스는 편리성과 하루만 맡겨도 연 1.2% 이자 지급으로 인해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체크카드 배송 본격화에 따른 결제성 자금 유입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카카오뱅크는 대고객 서비스 시작 이후 폭발적인 고객 유입에 따라, 24시간 상황반을 가동하고 고객들의 원활한 은행 업무 처리를 대외 기관과 실시간 협의를 통해 대응책을 마련해 실행하고 있으나 여전히 일손이 부족한 상황이다. 카카오뱅크는 초반 서비스 장애로 상당수의 사용자가 이용에 불편을 겪은 바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 임직원 가운데 은행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인력을 제외한 모든 인원들이 고객 상담 업무에 투입됐다. 카카오뱅크는 고객 상담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80여명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이용우·윤호영 카카오뱅크 공동대표는 “대고객 서비스 이후 폭발적인 이용으로 원활한 이용 및 상담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대출 실행 이전 폭발적인 고객들의 한도 체크가 일어나고 있고, 이에 따른 빠른 한도 대출 약정 증가와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한도대출에 한해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라고 알렸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6740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