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10’에 ‘눈동자 조작’ 기능 추가 by 수다피플

마이크로소프트가 8월2일(현지시각)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 새버전(빌드 16257)을 내놓았다. ‘인사이더 프리뷰’는 이름대로 ‘참가자용 맛보기’ 버전으로, 희망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정화되지 않은 최신 버전을 미리 써보고 제안 사항과 오류 보고를 받는 공개 베타 테스팅 프로그램이다. 테스트 기간 동안 참가자는 해당 윈도우10을 무료로 쓸 수 있지만, 정식판이 출시되면 별도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한다.

이번 새 윈도우10 인사이더 프리뷰는 지난 7월 중순 공개된 빌드 14393에 이어 보름여 만에 나온 개정판이다. 가장 큰 특징은 ‘안구 조작’ 기능이 덧붙은 점이다. 안구 조작 기능은 루게릭병 환자처럼 손발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는 신체장애인이 눈동자로 각종 PC 명령을 수행할 수 있게 돕는 접근성 기능이다. 눈동자 조작만으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고 누르거나, 가상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하거나, 글자를 음성으로 변환(TTS)할 수 있다.

안구 조작 기능을 쓰려면 물리적 안구 추적기가 있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토비 아이 트래커 4C’ 같은 기존 장치와 호환성을 제공한다”고 윈도우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이용자는 안구추적용 SW를 내려받아 PC에 설치하고 윈도우를 업데이트한 뒤, ‘설정→접근성→기타 옵션’에서 ‘아이 컨트롤’을 활성화하면 안구 조작 기능을 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토비 다이나복스 PC아이 미니’나 ‘PC아이플러스’, ‘아이모바일 플러스’와 기타 ‘아이 시리즈’ 등 다른 안구추척기와 호환성도 앞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이 밖에 이번 인사이더 프리뷰에선 ▲윈도우10 기본 웹브라우저인 ‘엣지’ 기능을 개선하고 ▲터치 키보드 성능과 배터리 표시 기능을 개선하고 ▲워드·엑셀·파워포인트 같은 오피스 앱에서 3D 그래픽 기능을 강화하는 등 오류 수정과 기능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은 개인이나 조직 계정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6733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