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소 커피를 편하게 즐기는 방법은? – MINUTE SHOT 리뷰 by 수다피플

반드시 여름에 콜드브루를 마셔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름에 어울리는 커피하면 콜드브루가 선뜻 떠오르는 건 강력한 마케팅의 영향 덕분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또 다른 다크호스가 떠올랐다. 니트로 혹은 나이트로(Nitro). 질소 커피가 그 주인공이다.

 

질소 커피는 생맥주와 같은 방식이다. 콜드브루 커피로 채워진 용기에 질소 가스를 함께 주입해 뽑는 방식이다. 이렇게 마시면 생크림처럼 고운 거품이 생겨 더욱 크리미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막상 질소 커피를 마시고 싶어도 찾기가 쉽지 않다. 질소가스 설비의 문제로 아직 일부 커피 전문점에서나 즐길 수 있다. 미닛샷(Minute Shot)은 이 질소 커피를 캡슐에 담아낸 제품이다. 덕분에 언제 어디서든 크리미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미닛샷의 패키지를 보면 미닛샷 캡슐, 전용 뚜껑과 컵, 그리고 마시는 법을 알려주는 간단한 카드가 들어있다. 미닛샷을 제대로 즐기려면 전용 뚜껑이 필요하므로 혹여나 일반 플라스틱 컵이라고 버리지 말자.

 

 

어른 손가락 두 개 만한 미닛샷 캡슐은 작고 가벼워 소지하기 좋다. 살짝 흔들어보면 안에 든 커피를 느낄 수 있다. 안에는 콜드브루와 질소가스가 들었다.

 

 

뚜껑을 열어보면 마치 방향제 교체 캡슐의 뚜껑처럼 생겼다. 그리고 커피를 배출하는 방식도 같다. 전용 뚜껑에는 캡슐을 꽂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여기에 캡슐을 꽂고 밀어주면 캡슐 끄트머리가 눌리며 질소 가스와 콜드브루가 배출되는 방식이다.

 

 

미닛샷에서 권하는 방법대로 커피를 내려봤다. 컵에 표시된 선까지 찬물을 붓고, 전용 뚜껑을 덮은 후에 캡슐을 꽂아 힘껏 눌러줬다.

 

 

질소가스를 담은 콜드브루가 사방팔방 흩날린다. 찬물에 튀겨 뚜껑 위로도 솟구친다. 뚜껑을 닫지 않았으면 큰일날 뻔했다. 모공이 송연하다. 장난삼아 캡슐 끝을 손가락으로 누르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따라왔다.

 

 

커피 전문점에서 받아본 질소 커피보다는 크림이 살짝 부족한 느낌이지만, 캡슐 커피를 이용한 결과물로는 믿기지 않을 정도다. 전용 뚜껑에는 빨대를 꽂을 공간이 있어 이대로 빨대를 꽂아 마셔도 되나, 크리미한 느낌을 느끼려면 빨대 없이 그냥 마시는 게 좋다.

 

 

미닛샷에 들어간 콜드브루는 인도네시아 만델링 G1 원두를 이용했다. 만델링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에서 나는 아라비카 커피로 깊고 풍부한 향과 묵직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본디 산미가 거의 없고 무겁고 오일리한 느낌이나 차게 내린 덕분인지 적당한 산미가 입에 돌았다.

 

흑맥주를 마시는 게 이런 느낌일까. 산미가 살짝 가시면 초콜릿 향이 살짝 돌고 묵직한 바디감이 남는다. 커피가 아쉬워 물을 많이 넣으면 만델링 특유의 바디감이 희석돼 버리므로 적당량의 물을 담는 게 좋겠다.

 

 

4잔의 질소 커피를 즐기는 데 드는 비용은 1만2천원. 단순히 콜드브루만 즐기겠다면 다소 비싼 가격으로 느껴지나, 질소 커피를 즐기는 데 드는 비용과 수고로움을 생각하면 합리성을 찾을 수 있다.

 

전용 뚜껑이 꼭 필요한 점, 그리고 이 전용 뚜껑이 1회용이라는 점은 아쉽다. 여러 번 쓸 수 있도록 재질을 바꿔 함께 제공하는 것도 좋겠다는 미련이 남는다.

 

 

요새 유행하는 질소 커피를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점은 미닛샷이 다른 커피와 비교해 우월함을 갖출 수 있는 부분이다. 질소 커피 특유의 크리미한 느낌. 그리고 바디감이 아른거린다면, 미닛샷이 이 갈증을 조금은 달래줄지도 모르겠다.

from 얼리어답터 http://www.earlyadopter.co.kr/97847?utm_source=rss&utm_medium=rss&utm_campaign=%25ec%25a7%2588%25ec%2586%258c-%25ec%25bb%25a4%25ed%2594%25bc%25eb%25a5%25bc-%25ed%258e%25b8%25ed%2595%2598%25ea%25b2%258c-%25ec%25a6%2590%25ea%25b8%25b0%25eb%258a%2594-%25eb%25b0%25a9%25eb%25b2%2595%25ec%259d%2580-minute-shot-%25eb%25a6%25ac%25eb%25b7%25b0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