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이동형 AI 스피커 ‘누구 미니’ 출시 by 수다피플

SK텔레콤이 8월8일 이동형 AI(인공지능) 기기 ‘누구(NUGU) 미니’를 선보였다.

누구 미니는 기존 ‘누구’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크기는 절반 이하로 줄이고 가격은 낮췄다. 높이 6cm, 지름 8cm, 무게 219g이다. 외부 기기와 연결해 소리를 출력할 수 있는 라인아웃 단자도 탑재했다. 또, 유선이 아닌 내장 배터리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유선 기반의 AI 기기가 갖고 있던 장소 제한성을 극복했다.

기존 누구가 제공한 기능을 누구 미니도 똑같이 지원한다. ▲음악 감상(멜론) ▲홈IoT(스마트홈) ▲일정관리 ▲날씨알림 ▲커머스(11번가) ▲IPTV(B tv) ▲교통정보(T맵) ▲주문 배달 등 30여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SKT 측은 “자체 고객 설문 결과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AI 스피커의 요소는 ‘이동성’과 ‘경제성’이었다”라며 “약 60%의 고객이 10만원 이하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AI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한 것으로 답했으며, ‘누구 미니’가 이 두 요소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SKT 박명순 AI사업본부장은 “이동형 AI 기기는 급변하는 ICT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기술 개발의 결과물”이라며 “품질 경쟁력과 제공 서비스 확대를 통해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가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존 누구는 홈 허브로서 가족 구성원 누구에게나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누구 미니는 가족 개개인의 독립된 공간과 외출 시 활용 가능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특화 기능을 개발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SKT는 누구 미니를 출시하면서 ▲환율 조회, 금융 정보 제공이 가능한 ‘금융서비스(국민/하나은행)’ ▲영화 정보, 예매 순위 조회가 가능한 ‘영화 정보 서비스’ 등을 새롭게 추가했다. 누구와 누구 미니를 이용해 은행 지점 대기 고객 수 확인 및 대기표 사전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근처 극장의 상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영어 단어 발음, 스펠링 검색을 할 수 있는 ‘한영사전 서비스’, 오디오북 탐색 및 청취 가능한 ‘오디언 서비스’ 기능도 더해 학습 도구 기능도 강화했다.

재미난 기능도 추가했다. 지금까지 누구는 일방향 명령이나 질문을 바탕으로 의사소통 했다. 개선된 누구에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심심해’ 기능이 추가됐다.

예를 들어 고객이 ‘심심해’, ‘놀아줘’라고 말하면, ‘누구’가 게임이나 퀴즈를 제안하는 식이다. 분위기 전환을 위한 서비스를 추천하기도 한다.

SK텔레콤은 “최대 7번의 대화가 오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라며 “누구는 단순한 스피커가 아닌, 독자 개발한 AI 엔진과 이를 처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버까지 포함하며, 누구의 음성인식 기술에 딥러닝을 접목해 데이터가 쌓일수록 진화하도록 구성했다”라고 설명했다.

누구 미니 정가는 9만9천이다. 오는 11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7149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