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2분기 실적 발표 by 수다피플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가 반기보고서를 통해 2017년 2분기 실적을 8월9일 발표했다.

인크로스의 올해 2분기 실적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95억 2700만원, 영업이익 27억8100만원, 당기순이익 22억9천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6.8%,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0.5%로 소폭 증가했다.

인크로스는 2분기 영업 이익 소폭 증가분에 대해 “2016년 2분기 영업이익 27억6500만원에는 직전 연도에 대손 처리했던 7억8100만원의 대손충당금 환입 효과가 포함됐기 때문에 실제 영업이익은 19억8300만원이며, 실제 영업이익 기준으로 올해 2분기 영업 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2%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인크로스는 2분기 매출과 실제 영업이익 증가 원인을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의 매출 확대와 미디어렙 사업 부문의 취급고 증가에 있다고 설명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증가한 부분에 대해서는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은 다윈 사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모바일 배너 애드 네트워크 ‘시럽애드’ 실적이 2분기에 본격적으로 반영되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디지털 광고시장 활성화에 따라 기존 광고주들이 디지털 매체 집행을 확대하고, 신규 광고주들이 유입되면서 취급고와 매출이 늘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하반기에도 주요 광고주들과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애드테크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7371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