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카드는?…브로콜리 ‘맞춤 카드 추천’ 선보여 by 수다피플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브로콜리(Broccoli)가 ‘맞춤 카드 추천’ 기능을 추가했다.

브로콜리는 국내 은행 20곳과 증권사 계좌, 카드사 10곳 카드 결제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통합 계좌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새로이 선보인 ‘맞춤 카드 추천’ 기능은 사용자 과거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 소비 성향에 맞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추천한다. 브로콜리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맞춤 카드 추천은 브로콜리 앱 상단에 위치한 [소비] 메뉴에서 [카드정보] – [카드]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카드 추천 서비스와 달리 브로콜리는 사용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와 추천 카드 혜택을 비교해 보여준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이 과정에서 사용자가 직접 소비 습관을 입력하는 과정이 없앴다. 브로콜리 앱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불러온 사용자의 과거 소비 내역을 분석한다. 신용카드를 한 장 이상 등록하면 자동으로 소비 내역을 분석한다.

브로콜리 앱에서 '맞춤 카드 추천' 서비스를 실행한 경우

브로콜리 앱에서 ‘맞춤 카드 추천’ 서비스를 실행한 경우

이 과정에서 데일리마켓플레이스에서 자체 개발한 카드 추천 알고리즘을 이용한다. 카드 추천 알고리즘은 시중에 존재하는 카드 2150여 종의 정보를 동일한 기준으로 비교 분석한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소비 내역을 카테고리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한다.

브로콜리는 이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카드에서 추천 카드로 교체할 경우, 매달 어느 정도 혜택을 더 누릴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현재 소지하고 있는 카드와 시중에서 발급하는 카드 300여개를 비교할 수 있다.

단, 고객이 자유롭게 혜택을 선택해서 이용하는 ‘나만의 카드’ 서비스나 카드사에서 혜택 상세 내역을 제공하지 않는 단종 카드일 경우 맞춤 카드 추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김세준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대표는 “공급자 중심 금융 상품 정보를 고객 입장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카드 추천 서비스의 목표”라며 “브로콜리는 카드 추천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고도화된 개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7399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