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스마트 음악검색 서비스 ‘멜론 스마트 i’ 공개 by 수다피플

사진=멜론

멜론이 카카오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음악검색 서비스 ‘멜론 스마트 i(아이)’를 공개했다고 8월11일 알렸다. 카카오는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파트너사에 제공해 폭넓은 생활플랫폼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멜론 스마트 i는 이러한 시도의 일환이다.

멜론 스마트 i는 2004년 부터 만들어온 체계적으로 분류된 음악 데이터와 ‘카카오I’의 음성형 엔진(음성인식 및 합성 기술)을 통해 정확도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멜론 스마트 i는 멜론 앱을 켜고 왼쪽 위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실행된다. 멜론 iOS 4.2버전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OS는 8월 중순께 만날 수 있다.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div-gpt-ad-1468307418602-0’).addService(googletag.pubads());googletag.pubads().collapseEmptyDivs();googletag.pubads().enableSyncRendering();googletag.enableServices();googletag.display(‘div-gpt-ad-1468307418602-0’); });

멜론은 “멜론 스마트 i는 검색 및 재생을 비롯해 음악이 필요한 순간이라면 언제든지 기분과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 선곡을 제공한다”라며 “원하는 노래가 떠오르지 않거나 분위기에 맞는 BGM이 필요할 때, 손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 등에서 더욱 유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설명했다. 멜론의 설명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명령이 가능하다.

  • 양화대교와 비슷한 노래 추천해줘
  • 유희열이 작곡한 발라드 알려줘
  • GD가 피처링 한 노래 재생해줘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장은 “음악전문 AI 비서 ‘멜론 스마트 i’는 AI의 특성에 따라 멜론 고객의 이용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더욱 진화할 것”이라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회원들이 이용하는 음악플랫폼 멜론의 만족도 높은 음악비서를 기대해 달라”라고 말했다.

from 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287437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